2010년 2월 17일 수요일

한컴 오피스 2010에 대한 생각~!

S/W영업 시작하면서 글을 올렸었는데 이제 4개월 되어갑니다.
짬밥 조금 먹었다고 벌써부터 바쁘다는 핑계로 오랜만에 글 올립니다.

얼마전 한컴 컨퍼런스에 다녀왔습니다.
주된 내용은 자신있게 선보인 한컴 오피스 2010 입니다.

한컴 오피스... 사실 가격만 봐도 한글2007하고 한컴 오피스 2007하고 가격차이 많이 안납니다.
이유는 다들 아시겠지요?

이번에는 분위기가 다르네요. 한글 2010 런치가 아닌 한컴 오피스 2010 런치니까요.
제품군은 한글,한쇼,한쉘 이렇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워드,파워포인트,엑셀 이런식이지요.

제품 디자인,
우선 제품 외형을 보면 전체적인 BI나 Box디자인이 전부 변경되었습니다.
예전보다 자신감 있고 산뜻해 보이네요.

판매 정책,
사용해본 후 구입하는 방식 등 여러가지 판매정책이 이미 수립되어 있고
마케팅 비용도 올해 대폭 향상되어 한컴에서 얼마나 이번 제품에 자신있고 사활을 걸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제품 기능,
한글 2010의 경우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MS Office 2007과 흡사한 리본메뉴 입니다.
처음 접할때 그냥 따라했구나 했는데 MS보다는 훨씬 편합니다. MS에서 처음 리본메뉴 발표했을때
사용자를 고려하지 않는 일방적인 메뉴라는 말이 있었는데 반해 한글 2010은 사용자 입장에서
최대한 장점을 살렸습니다. 예를들어 리본메뉴와 기존 풀다운 메뉴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연동기능도 잘만 이용한다면 블로그 사이트에 있는 편집기 대신하여 유용할 것 같더군요.

한쇼 2010은 이름처럼 프리젠테이션 쇼 기능이 많이 보강되었습니다.
예를들어 화면 전환시 넣을 수 있는 효과는 MS에서는 볼 수 없는 효과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기타 저작 도구에 사용되는 기능은 PowerPoint 2007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한쉘 2010은 한컴에서 나름대로 공을 들인 제품입니다.
OCX연동한 외부 DB접근등의 기능이 보강되었고 MS호환성 문제에 있어서 DB손실율 0% 기타
서식 호환성 90%이상이라고 합니다.
세무/회계사에서 베타버전을 시험해 봤는데 MS와 비교했을때 문제없을 만큼 호응이 좋았다고 하네요.

전체적으로 MS의 호환성과 비교 우위에 있는 기능에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보입니다.

MS Office 2010버전도 나왔지요.
지금 사용해 보고 있는데 한컴 오피스 2010이 그리 뒤질것 같지는 않습니다.
문제는 사용자 인식과 새로운 제품이 얼마나 버그없이 잘 돌아갈 지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한글과 컴퓨터가 인수된 이후 밖에서 보아도 많은 일들이 일어나는데,
하루 속히 한국 워드 자존심을 세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한컴 2010 런칭쇼가 3월3일 있습니다.
일반인도 참가 가능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가보세요. 한컴 홈페이지에 별도로 공지가 될겁니다.
보지도 않고 선입견을 가졌던 저를 되돌아 볼 때 가볼만 하다고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