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8일 목요일

MS Office를 원격데스크탑으로 이용하기

서버 한대에 클라이언트 20대가 있다고 가정하고, 각 클라이언트는 원격데스크탑으로 서버에 접속하여
서버에 설치되어 있는 MS Office를 이용해야 한다고 가정하면 다음과 같은 궁금증이 생깁니다.

1. 그럼 Office는 한개만 사면 되겠네...
2. 이런 기능이 가능할까?

2번답은 가능합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각 클라이언트는 일반 CAL과 리모트데스크탑CAL
두가지를 모두 구매해야 하고 서버에 설치되어 있는 MS Office는 라이선스로 구매한 Office Enterprise가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리모트데스크탑CAL을 구매할 경우 일반 User/Devise CAL은 구매할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데 두가지 모두 구매해야 합니다.

방법은 모든 세팅이 완료된 후에 서버에 리모트데이크탑CAL을 모두 등록한뒤
MS Office Ent를 설치할 때 약간의 옵션수정을 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1번답은 서버에 접속하는 모든 클라이언트에 해당되는 숫자만큼 Office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렇게 사용할 이유는 없겠네요.

가끔 이런 문의를 하시는 고객에게 아무생각 없이 오피스 하나만 구매하셔도 된다고 하면 큰일입니다.

참고하세요~ 이상입니다.

요즘 안드로이드에 관심이 많아 트위터로 해당 글을 올리신 분들과 팔로우를 해서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데요 그 중 한분의 트위터 사진이 무척 낯이익어 프로필을 유심히 보니 전에 다니던 회사 사장님이 셨어요. 어찌나 반갑던지 오늘 하루가 즐겁습니다.

소프트웨어 영업사원에게 4월은 잔인한 4월이 될 것 같습니다.
모두들 힘내시고 이럴때 일수록 하나하나 더 노력하는 세일즈맨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오늘 하루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